UPDATED. 2024-03-28 20:13 (목)
춘천 펫스타, 10월1일 개최…"코스튬퍼레이드로 특별한 추억"
춘천 펫스타, 10월1일 개최…"코스튬퍼레이드로 특별한 추억"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9.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스포츠 대회, 토크콘서트, 사진전 등 열려
춘천 펫스타 포스터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강원 춘천시에서 반려동물 동행 페스티벌 '춘천 펫스타'(PETSTA)가 열린다.

27일 춘천시에 따르면 다음달 1일과 2일 송암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춘천 펫스타'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독스포츠대회 △반려동물 사진전 △보물찾기 △진드기 퇴치제 만들기 △동물보호 바자회 등이 있다.

반려동물산업포럼도 진행된다. 포럼 주제는 '반려동물산업 현장 및 전망, 그리고 동물복지'로 △양지원 강원연구원 반려동물산업연구원 △조윤호 춘천시반려동물협동조합 이사장 △김영환 동물보호단체 케어 대표 △김태우 ICT기업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윤장원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가 발제와 토론을 맡았다.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동물행동심리 전문가인 한준우 교수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펫닥 부의장인 이태형 수의사가 '반려동물 고령화 시대 건강관리와 영양학'을, 심용희 수의사가 '펫로스 증후군 이겨내기'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이뿐 아니라 강아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코스튬퍼레이드가 열려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퍼레이드는 기네스북에 도전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소형견과 대형견이 따로 입장하는 반려견놀이터도 설치된다.

코스튬퍼레이드 참여 및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춘천시 홈페이지 또는 춘천펫스타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면 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