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1:58 (수)
수원여대-한국애견협회, 업무협약…"반려동물 분야 전문인력 양성"
수원여대-한국애견협회, 업무협약…"반려동물 분야 전문인력 양성"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09.2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원 수원여대 총장(왼쪽)과 유병주 한국애견협회 이사장은 27일 경기 수원여자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회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와 한국애견협회(이사장 유병주)가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7일 경기 수원여자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9일 애견협회에 따르면 협약식은 수원여대에서 장기원 총장, 오수민 교무처장, 강수민 반려동물학과장과 애견협회에서 유병주 이사장, 박애경 사무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는 산업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며 반려동물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반려동물과와 연계해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장기원 수원여대 총장은 "이번 산학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반려동물분야의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을 공동연구할 것"이라며 "서로 협조해서 가장 모범적인 산학협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