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3 (목)
'2022 치코바-한국고양이수의사회 세미나' 유한양행에서 진행
'2022 치코바-한국고양이수의사회 세미나' 유한양행에서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10.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이, 노령동물 위한 한방 건강 관리 등 강의
2일 서울 동작구 유한양행 본사에서 열린 '2022 치코바(CHICOVA) X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세미나'에서 신사경 수의사가 강의를 하고 있다.(치코바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22 치코바(CHICOVA)&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회장 김지헌) 세미나'가 지난 2일 서울 동작구 유한양행 본사에서 열렸다.

미국 한방수학 전문 교육기관 치 유니버시티의 한국지부 치코바에 따르면 이날 세미나는 고양이 재활 심화와 노령동물을 위한 한방 강의로 나눠 진행됐다.

고양이 재활과 관련해서는 김성미 잠실ON동물의료센터 원장이 '고양이 디스크 의심 환장 치료방안'을, 신사경 VIP동물의료센터의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원장이 '고양이 재활치료와 추나 마사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나상민 원장은 침술 방법을, 한의사 겸 수의사인 김익성 과장은 동물 한방 침치료 인증 수의사(CVA) 과정을 공유했다.

이밖에 김기철 김남열 김미연 이정희 장솜이 정제형 조진연 허상영 수의사 등이 증례발표를 했다.

유한양행 동물병원 전문 브랜드 유한벳에서는 반려견(노령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제다큐어와 종양 및 체중 관리 등에 도움이 되는 벳스크립션 처방식 사료 등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신사경 치 유니버시티 한국지사장은 "수의사 특히 젊은 수의사들이 동물한방재활에 관심이 높아져 고양이수의사회와 함께 세미나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들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2022 치코바 X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세미나'가 2일 서울 동작구 유한양행 본사에서 열렸다.(치코바 제공) /뉴스1


'2022 치코바 X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세미나'가 2일 서울 동작구 유한양행 본사에서 열렸다.(치코바 제공)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