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58 (금)
저알레르기 콩고기 간식 '닥터멍큐브S' 출시…"수의사가 직접 개발"
저알레르기 콩고기 간식 '닥터멍큐브S' 출시…"수의사가 직접 개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10.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이 알레르기 질환 앓는 반려동물 위해 개발
배러댄미트 닥터멍큐브s(모아동물병원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현직 임상 수의사가 수년 동안 직접 레시피를 개발한 반려동물용 콩고기(대체육) 간식이 나왔다.

4일 경기 성남시 모아동물병원(원장 조영광)에 따르면 최근 강아지들의 피부 건강을 위해 저알레르기 간식 '배러댄미트 닥터멍큐브s' 제품을 출시했다.

조영광 원장이 4년 동안 개발한 이 제품은 유전자 변형을 하지 않은 국내산 콩으로 만들었다.

제품에는 콩 외에 당근, 파슬리, 피쉬콜라겐, 연어유, 오메가3, 아르기닌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넣었다.

동물성 단백질과 글루텐을 넣지 않는 대신 바베큐향을 입히고 타피오카를 넣어 기호성을 높였다.

또한 사람이 먹어도 될 만큼 깨끗하고 신선한 원료로 만든 휴먼그레이드 제품으로, 반려견의 피부 건강 유지와 체중 조절(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뿐 아니라 동물성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하지 않아 과도한 육류 섭취를 줄이고 환경보호에도 기여한다는 특징이 있다.

제품을 개발한 조영광 원장은 "강아지들이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가장 큰 이유는 피부 질환 때문"이라며 "피부 질환 원인으로는 육류, 즉 동물성 단백질로 인한 식이 알레르기가 많다"고 밝혔다.

이어 "고민 끝에 육류를 빼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원료로 한 비건(채식) 간식을 만들었다"며 "진료 끝나고 매일 밤마다 연구하면서 만든 간식을 먹고 강아지들이 건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러댄미트 닥터멍큐브s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모아동물병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배러댄미트 닥터멍큐브s(모아동물병원 제공)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