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03 (토)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폴리파크 24시 매장 확대, 93호점 신규 오픈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폴리파크 24시 매장 확대, 93호점 신규 오픈
  •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승인 2022.11.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파크 매장안 셀프계산대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4시간 불이 켜져있는 펫샵’ 폴리파크는최근 92호점 대구 남산역점, 93호점 서울 노원점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로 개점한 두 매장은 유-무인 결합 하이브리드 스토어로 낮에는 직원이 상주하여 상담, 교환 및 반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밤에는 고객이 셀프 결제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자체 개발한 전산 시스템에는 기존 POS에 셀프결제 시스템을 도입, 별도의 키오스크 설치없이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가맹점들도 낮은 투자비용으로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기존 전산 시스템에 셀프 결제 기능을 도입하여 인건비는 물론 별도 기기 설치 비용까지 절감하며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설계하였다”며 “전국에 24시 매장을 빠른 속도로 확대할 수 있었던 것도 자사의 전산 시스템이 큰 역할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7월에는 100% 무인으로 운영하는 매장을 출범, 두가지 타입의 24시 매장을 선보이며 매장 규모, 근무시간 등 디테일한 부분에서 차별점을 두고 예비 창업주들이 더욱 적합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폴리파크는 무인점포 보안 강화를 위해 에스원과 협업하여 출입인증 시스템, 지능형 CCTV설치 등 안심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야간 관제센터도 운영한다. 한편 폴리파크는 이달 군산, 제주 지역에 개점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