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7 08:13 (일)
대웅펫-브이원바이오, 맞손…건강견 유래 유산균 영양제 개발한다
대웅펫-브이원바이오, 맞손…건강견 유래 유산균 영양제 개발한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11.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펫, 동물의약품 및 영양제 개발 노하우 제공
브이원바이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역량 지원
대웅펫, 브이원바이오 로고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전문 헬스케어 기업 대웅펫(대표 문재봉)과 원헬스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브이원바이오(대표 김일환)가 '건강견 유래 유산균을 활용한 영양제' 개발에 나선다.

16일 대웅펫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달 업무협약을 맺고 반려견 전용 영양제를 개발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웅펫은 동물용의약품과 반려동물 영양제 개발 노하우를 제공하고 브이원바이오는 반려동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역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웅펫은 원헬스(One Health) 가치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특성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혁신 신약을 개발하는 반려동물 전문 헬스케어 기업이다. 동물의약품 임상 CRO에 특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약사 및 바이오 기업들과 동물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확대를 위한 컨설팅, 공동연구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브이원바이오는 원헬스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항암 및 면역 치료제를 개발하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기업이다. 독자적으로 구축한 건강견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뱅킹, 웬헬스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플랫폼으로부터 도출한 특허 균주를 보유하고 있다.

문재봉 대웅펫 대표는 "상호 협력을 통해 건강견 유래 유산균을 활용해 시장에서 차별성 있는 반려견 영양제 개발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브이원바이오와 함께 제품 개발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일환 브이원바이오 대표는 "양사가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협업"이라며 "꾸준한 연구를 통해 반려동물 제품 및 치료제 등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