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3 (금)
강아지숲 박물관, 아트프로젝트 '좋은 친구들展' 연다
강아지숲 박물관, 아트프로젝트 '좋은 친구들展' 연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11.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1월 29일까지 강아지숲 1층서 전시
아트프로젝트 포스터(강아지숲 제공)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강아지숲 박물관의 기획전시 시리즈 아트프로젝트 좋은 친구들展이 열린다.

23일 강아지숲에 따르면 이 아트프로젝트는 반려견의 존재를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동시대 작가들의 반려견 주제 미술작품을 시리즈로 소개하는 국내 최초의 프로젝트다.

지난 2021년 강아지숲 박물관 개관 당시 작가 △변대용 △주후식 △정우재 △조원경 △곽수연 등이 반려견에 대한 저마다의 시각을 담은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과 소통했다.

여섯번째 아트프로젝트의 주인공이자 올해 강아지숲 박물관의 마지막 전시를 장식해 줄 주인공으로는 '친구'로서 사람과 개의 관계를 이야기하는 이동재 작가가 선정됐다.

이 작가는 작품 속 사람과 개를 수직적 관계가 아닌 수평적 관계로 그려낸다. 함께 삶을 살아가는 동반자로서, 사람과 개의 관계에 친구라는 개념을 적용하고 있다.

좋은 친구들展은 내년 1월 29일까지 강원 춘천시 강아지숲 박물관 1층 로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아지숲 이용 고객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 기간에는 작품 이미지가 새겨진 엽서에 나만의 감각을 담아 컬러링을 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트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