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1 23:58 (수)
이용한-정상윤 '정상적 고양이 패러디 이용법' 온라인 전시 열려
이용한-정상윤 '정상적 고양이 패러디 이용법' 온라인 전시 열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11.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1일~31일 메타갤러리 묘릉더원 개관전
미묘한프로젝트 기획…길고양이에 5% 후원
이용한, 정상윤 작가의 작품(미묘한 프로젝트 제공)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고양이 작가로 잘 알려진 이용한 작가와 방송·드라마 등에서 라이브 페인팅으로 유명한 정상윤 작가가 만났다. 이들은 12월 한달 간 온라인 메타버스 상에서 '정상(윤)적 고양이 패러디 이용(한)법' 전시를 진행한다.

25일 미묘한프로젝트(대표 김정민)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NFT아트마켓 LAN'에서 온라인 플랫폼 스페이셜에 '메타갤러리 묘릉도원'을 기획 및 설계해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고양이작품 전용 캣아트 전시관을 개관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시는 고양이만의 판타지아를 완성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온라인상에서 고양이 전용 메타버스 갤러리로 운영될 '메타갤러리 묘릉도원'(고양이의 무릉도원)은 작품 뿐 아니라 각종 고양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또한 모든 것이 고양이를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조성된 정원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풀인 '캣잎'이다. 넘실대는 붉은 물결은 고양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짜 먹는 간식이 흐르는 강이다.

온라인 전시 플랫폼 '스페이셜'은 아바타를 생성해 전시를 관람하는 방식의 메타버스 갤러리다. 구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이용한 작가의 원본과 함께 정상윤 작가가 리터칭한 다섯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 전시는 지난 10월 텀블벅에서 1489명의 후원으로 큰 관심을 모은 이용한 작가의 '내 옆의 고양이 일력'과 '내 마음을 전하는 야옹카드'의 펀딩 300% 이상 성공 기념으로 기획된 전시다. 펀딩 사진 작품 일부와 시험 제작된 모션 그래픽 작품도 볼 수 있다.

전시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진행된다. 12월 13일에는 #ALT(아티스트 라이브 토크)가, 14일에는 인기 투표로 뽑힌 작품 일부를 NFT 작품으로 민팅(발행)해 판매하는 DROP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판매되는 작품가의 5%는 길고양이를 위해 후원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전시장 링크는 12월 1일부터 이용한 작가(@binkond), 정상윤 작가(@sy_nine), 미묘한프로젝트(@memeow.pro)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등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온라인 전시로 24시간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이용한, 정상윤 작가 전시 포스터(미묘한프로젝트 제공)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