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3 (금)
KAO 챔피언십, 3일 강아지숲에서 진행…챔피언·국가대표 선발한다
KAO 챔피언십, 3일 강아지숲에서 진행…챔피언·국가대표 선발한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2.12.03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고별 KAO 통합 챔피언 및 국가대표 15팀 선발
KAO 챔피언십 포스터(동물과사람 제공)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제1회 'KAO 챔피언십'(코리아 어질리티 오픈 챔피언십)이 3일과 4일 강원 춘천시 강아지숲 테마파크에서 열린다.

3일 KAO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이 대회에서는 'KAO 통합 챔피언'과 '2023 WAO 챔피언십' 국가대표를 15팀 선발한다.

KAO 통합 챔피언과 WAO 국가대표 선발은 체고별 1~3위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KAO 챔피언십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되면 내년 5월 네덜란드에서 개최되는 WAO 챔피언십에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참가할 수 있다. WAO 챔피언십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세계 각국에서 참가한 700명 이상의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국제 대회다.

대회 관계자는 "제1회 KAO 챔피언십은 WAO 챔피언십의 창립자이자 각종 국제 어질리티 대회들을 운영한 그렉 데렛(Greg Derrett, 영국)이 총괄 운영한다"며 "강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KAO 챔피언십' 세부 사항은 동물과사람 또는 강아지숲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