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28 (목)
"고단백 밀웜으로 만들었어요"…대웅펫, 반려견 간식 3종 출시
"고단백 밀웜으로 만들었어요"…대웅펫, 반려견 간식 3종 출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3.01.05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용곤충 소재 영양간식 브랜드 '애니웜' 선보여
식용곤충 '밀웜' 활용한 반려견 간식(대웅펫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문재봉)이 식용곤충 '밀웜'을 활용해 반려견 이색 간식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5일 대웅펫에 따르면 최근 식용곤충을 소재로 반려동물 영양간식을 선보이는 브랜드 '애니웜'(Aniworm)을 개설했다.

브랜드 개설과 함께 밀웜으로 만든 반려견 전용 간식 '애니웜 트릿' 3종도 출시했다. 3종은 고구마 트릿, 단호박 트릿, 연어 트릿 제품이다.

애니웜 트릿의 주재료인 '밀웜 단백분말'은 육류 단백질과 분자 구조가 다른 곤충 단백질이다.

육류 단백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강아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심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근력유지, 항염 작용을 돕는 필수아미노산도 풍부하다.

애니웜 트릿 제품은 영양은 물론 맛과 재미를 더했다. 또 강아지와 노령견도 쉽게 소화하도록 단백질 분자를 잘게 쪼개는 가수분해 공법을 이용했다는 특징이 있다.

대웅펫 관계자는 "이미 경쟁 제품들로 포진돼 있는 펫푸드 시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차별화된 전략으로 알레르기 유발이 낮은 곤충 단백질에 주목했다"며 "향후 밀웜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용곤충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펫푸드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