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58 (일)
대웅펫-엔테로바이옴, 아커만시아 균주 활용 영양제 개발한다
대웅펫-엔테로바이옴, 아커만시아 균주 활용 영양제 개발한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3.01.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펫, 반려동물 체지방 감소 돕는 영양제 개발
문재봉 대웅펫 대표(오른쪽)와 서재구 엔테로바이옴 대표는 9일 서울 강남구 대웅펫 본사에서 반려동물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대웅펫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엔테로바이옴과 손 잡고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 기반 영양제(영양보조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11일 대웅펫에 따르면 지난 9일 문재봉 대웅펫 대표와 서재구 엔테로바이옴 대표는 서울 강남구 대웅펫 본사에서 반려동물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이하 아커만시아) 균주를 활용해 체지방 감소와 피부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반려동물 영양제를 연구·개발할 계획이다.

아커만시아는 체내 장 점막에 서식하는 균주다. 국내외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 장 질환 및 비만 환자들에게 아커만시아를 치료제와 함께 투여하면 치료 효과가 높다는 것이 밝혀졌다.

특히 엔테로바이옴은 아커만시아가 반려동물 비만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연구팀과 진행한 연구에서 아커만시아를 섭취한 비글견의 몸무게가 비섭취 비글견 대비 15.1% 감소했다. 현재는 국내 수의학과와 함께 반려견 아토피에 대한 전임상을 진행 중이다.

문재봉 대웅펫 대표는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를 활용한 반려동물 영양제 개발은 세계 첫 사례로, 대웅펫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웅펫은 사람의 건강을 위해서는 동물의 건강도 함께 돌봐야 한다는 원헬스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반려동물의 건강 특성을 고려한 영양제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