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08 (목)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임원진 공개…제9대 회장에 김배환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임원진 공개…제9대 회장에 김배환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3.02.0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에 최경철 충북대·이진태 경성대 교수 선임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2023년 신년회 및 임원교체식'이 1월 16일 서울역 역사 내 한 식당에서 진행됐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제9대 회장에 김배환 계명대학교 교수가 선임됐다. 임기는 2년이다.

4일 학회에 따르면 지난달 김배환 회장을 비롯해 감사에 최경철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와 이진태 경성대학교 교수가 선임됐다.

수석부회장에는 윤석주 안전성평가연구소(KIT) 부소장이, 부회장에는 △문병석 CJ식품연구소장 △노민수 서울대학교 약학대 교수 △송문용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센터장 △안수선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안전성연구랩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바이오솔루션의 이수현 박사는 홍보위원장을, 박창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책임연구원은 회원위원장을 맡았다.

학회의 초대 회장인 박재학 서울대 교수는 자문위원에 위촉됐다.

김배환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회장은 "국내외 동물대체시험법의 저변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며 "동물대체시험법에 대한 고려와 동물복지 및 권리에 기초를 둔 연구 문화가 모든 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