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08 (금)
"반려동물 심부전 치료제는 베트메딘"…베링거가 선보인 동물약품
"반려동물 심부전 치료제는 베트메딘"…베링거가 선보인 동물약품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5.2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학술대회 부스 참가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2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충북수의사회 학술대회에서 베트메딘 제품을 소개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충북수의콘퍼런스(컨퍼런스)에서 반려견 심부전 치료제 '베트메딘'과 구충제 '넥스가드 스펙트라' 제품을 선보였다.

24일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에 따르면 지난 2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 부스를 설치하고 충북수의사회 학술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소개했다.

반려견 심부전 치료제인 베트메딘은 주사제와 원형 제제(알약) 두 가지가 있다. 주성분은 울혈성 심부전 치료제로 쓰이는 피모벤단이다.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의 처방을 받은 뒤 투약 가능한 동물용의약품이다.

수의계에 따르면 최근 노령동물이 늘어나면서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무증상인 경우가 많아 조기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검진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 때문에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에서는 '하트체크 캠페인'을 통해 반려동물 심장병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학술대회에서는 베트메딘과 함께 넥스가드 스펙트라 제품도 알렸다. 이 제품은 심장사상충과 내외부 구충을 한번에 해소해 투약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관계자는 "반려동물에서 잘 발병하는 질환 중에서도 특히 심장질환은 조기 발견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기 검진과 질병 치료 필요성을 꾸준히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