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18 (화)
스페인 동물단체들 모여 '투우 반대' 대규모 집회
스페인 동물단체들 모여 '투우 반대' 대규모 집회
  •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승인 2017.07.0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국제동물보호단체들이 '투우' 폐지를 위해 토플리스(topless·상반신 노출) 시위를 열었다.

5일(현지시간) AFP 등 외신에 따르면 스페인 북부 팜플로나에서 열린 산페르민축제에 스페인동물보호단체 '아니마나투랄리스'(AnimaNaturalis)와 국제동물단체 '페타'(PETA) 회원 100여명이 모여 황소달리기 행사 및 투우 폐지를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황소달리기 행사를 하루 앞둔 이날 이들은 시청 앞 광장에 모여 플라스틱으로 만든 소뿔 모형을 머리에 착용하고 붉은 가루를 몸에 뒤집어 쓴 채 투우 폐지를 주장했다.

또한 '동물학대를 막자' '소들이 피투성이로 죽는다' 등의 문구를 피켓과 몸에 적어 자신들의 주장을 피력했다.

이들은 투우에 대한 여론이 반대로 돌아섰는데도 왜 여전히 허용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동물단체들은 지난 14년간 팜플로나에서 투우 및 황소달리기 행사에 대해 반대하고 있다.

단체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반대 서명운동에도 이미 15만명의 네티즌들이 참여했다. 이는 곧 나바르 지방정부와 팜플로나시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이다 가스콩 아니마나투랄리스 회장은 "이 도시에서 50마리가 넘는 소들이 고문을 당한다"며 "소의 삶 마지막 순간은 고통으로 가득찰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다 가스콩 회장은 이어 "우리는 이 죽음을 막을 수 없다는 걸 알지만 소들의 죽음이 간과되지 않도록 계속해서 행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