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38 (토)
"스톱 잇!…개고기 없는 대한민국 함께 만들자"
"스톱 잇!…개고기 없는 대한민국 함께 만들자"
  •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승인 2017.07.0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복을 사흘 앞둔 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개고기 반대 페스티벌에서 동물보호단체 회원들이 개식용 문제 해결을 촉구하며 행진을 하고 있다. 매년 복날을 앞뒤로 동물보호단체가 개고기 반대 퍼포먼스를 벌인 적은 있었지만 수의사회 등 다양한 단체를 초청해 축제 형식의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7.7.9/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개고기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자.' 동물보호단체들이 주최한 '스톱 잇(STOP IT) 2017' 페스티벌이 9일 오후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렸다.

'이제 그만 잡수시개'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1000만명 시대 잘못된 보신문화를 없애고, 생명을 존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동물보호단체뿐 아니라 환경단체, 수의사단체 등 40여 단체가 참여해 우리 사회 다양한 영역에서 '개식용 반대'의 한목소리를 냈다.

이날 동물보호단체들은 행사를 주최한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 케어(대표 박소연), 동물유관단체협의회를 비롯 카라(대표 임순례) 등 전국에서 30여 단체가 참석했다.

정치권과 수의계에서는 한정애·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정미 정의당 의원을 비롯해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최영민 서울시수의사회장, 김재영 한국고양이수의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초복을 사흘 앞둔 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개고기 반대 페스티벌에서 동물보호단체 회원들과 국회의원, 수의사단체 회장들이 강아지들을 우리에서 풀어주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7.7.9/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이날 행사에선 Δ개농장 VR체험 Δ사진전 Δ플래시몹 Δ페이스페인팅 Δ마칭밴드와 함께하는 거리행진 Δ시민발언대 Δ개식용 반대 지지 단체 운영 체험·전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또한 동물보호단체들은 이정미 의원에게 동물보호명예지킴이 위촉패, 김한정 의원에게 감사패를 각각 전달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서울시청 광장을 출발해 청계천 광장~남대문로 거쳐 진행된 거리행진에서 Δ개식용 반대 Δ육견협회 해체 Δ동물보호법 강화 등를 외치며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이들은 "개고기가 식탁에 올라오기까지 각종 불법과 비윤리적인 실태가 심각하다"면서 "또한 매년 여름 보신이라는 잘못된 명분으로 희생되는 개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모든 생명을 향한 존중과 배려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TOP IT 2017조직위원회는 현행법상 개 도살은 엄연한 불법행위이며 동물학대라며 ΔSTOP IT 페스티벌의 정례화 Δ개식용 종식을 위한 공동행동 Δ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동물보호단체들에 제안했다.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는 "개식용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한국의 동물보호는 한 발자국도 나아갈 수 없다"면서 "전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추어 한국 역시 고질적인 동물학대 문제인 개식용 문화를 종식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초복을 사흘 앞둔 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개고기 반대 페스티벌에서 동물보호단체 회원들이 사육장에 갇힌 강아지들에게 자유를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7.7.9/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STOP IT 2017'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거리행진을 하며 개식용 반대를 외치고 있는 가운데 한 참가자가 반려견과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 News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