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03 (금)
박수홍 '반려동물 봉사 대상' 수상 "다홍이 만난 뒤 삶 바뀌어"(종합) [N현장]
박수홍 '반려동물 봉사 대상' 수상 "다홍이 만난 뒤 삶 바뀌어"(종합) [N현장]
  •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승인 2022.12.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13일 개최
방송인 박수홍이 1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뉴스1과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열린 2022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헌혈견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박수홍은 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2.12.13/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방송인 박수홍이 반려동물 봉사 부문 대상을 받았다.

종합뉴스통신사 뉴스1 주최로 열린 '2022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시상식은 13일 오후 3시30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방송인 박수홍이 참석, 반려동물 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배우 김사희도 반려동물 보호 부문 대상을 받았다. .

이날 행사는 이백규 뉴스1 대표이사의 인사말과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인 소병훈 국회의원, 대한수의사회 허주형 회장, 김재영 심사위원장(국경없는 수의사회 대표)의 축사 등으로 시작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박수홍은 뉴스1 대표이사상 반려동물 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반갑습니다, 다홍이 아빠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저도 이런 자리가 익숙하지 않다, 제가 늘 사회자님 자리에 있었다"라며 "다홍이를 만나서 제 삶이 많이 바뀌었다"라고 말했다.

방송인 박수홍과 배우 김사희가 1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뉴스1과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열린 2022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헌혈견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박수홍은 봉사 부문 대상을 김사희는 보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2.12.13/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그러면서 함께 상을 받은 주성일 수의사, 김사희 배우 등을 돌아보며 "십몇년 전에 동물 프로그램을 할 때 다홍이 주치의 분이 이렇게 대단한 분인지 몰랐다"라며 "제 자식을 살려주고 아껴주시고 (주치의 분이) 저에게 다른 길을 보여주셨다"라고 밝혔다.

박수홍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정말 괴로워서 세상을 미워하고 나쁜 생각을 했다"라며 "저에게 새 삶을 주신 다홍이와 와이프에 감사하다, 다음 주에 결혼한다, 제 생명을 구해준 많은 분들을 위해서라도 미력하나마 아이들(반려동물)을 구할 수 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박수홍은 현재 유기동물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매달 '국경없는 수의사회'에서 진행하는 봉사 행사를 다니며 유기견과 길고양이를 돌보고 있다. 또 그는 지난 2020년 반려묘 다홍이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반려묘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내고 있다.

박수홍은 지난해 7월 아내와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으로 부부가 됐으나, 소속사 대표이자 친형인 박모씨와 형수 이씨와 금전적 갈등을 겪으면서 결혼식은 연기해왔다. 박수홍은 최근 방송을 통해 아내에게 결혼식을 올려주고 싶다고 밝혔고, 오는 23일 예식을 치를 예정이다.

한편 이날 뉴스1 대표이사상 반려동문 보호 부문 대상을 받은 김사희는 "큰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강아지를 키우며 유기견 봉사 활동을 다녔다, 아픈 강아지를 돌보며 큰 행복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뉴스1 대표이사상 반려동물 의정 부문 대상은 한정애 국회의원, 건강 부문 대상은 주성일 수의사, 콘텐츠 부문 대상은 윤정은 크리에이터가 각각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은 한국조에티스, 아이엠디티(벳아너스), 우리와, 대한수의사회 회장상은 지현철 수의사가 각각 받았다. 뉴스1 대표이사상 반려동물 생명과학 부문 대상은 바이오노트, 반려동물 보호 부문 대상은 길냥이와동고동락이 각각 수상했다. 특별공로상은 유자은 건국대학교 이사장, 공로상은 헌혈영웅견 한빛이 각각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