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13 (화)
한국펫사료협회 제8대 회장에 김상덕 에스비바이오팜 회장 선출
한국펫사료협회 제8대 회장에 김상덕 에스비바이오팜 회장 선출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2.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펫사료협회는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 선거를 진행했다.(한국펫사료협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한국펫사료협회 제8대 회장에 김상덕 에스비바이오팜 회장이 선출됐다.

24일 한국펫사료협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동석)에 따르면 전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 선거를 진행했다.

회장 후보로는 김상덕 에스비바이오팜 회장이 단독 출마했다. 찬반 투표 결과 선거권이 있는 84개사 중 출석 53개사 가운데 찬성 48표, 반대 4표, 기권 1표로 김상덕 후보가 당선됐다.

김상덕 당선인은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대학원 수의학 박사(수의전염병학)다. 1994년 힐스펫뉴트리션 한국에이전트 성보 펫푸드 대표이사를 시작으로 한국펫산업협회 회장단으로 활동했다. 네오딘 벳랩 CTO, 세계수의사대회 WVC 인천 조직위원회 부위원장, 한국펫사료협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김상덕 당선인은 △회원사들과 소통 △협회 사무국 확대 개편 △수입신고단체 지정을 위한 역량 집중 △협회 5개 위원회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김 당선인은 "협회가 펫사료 산업계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분명한 목소리로 협회의 존재감이 나타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지지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상덕 한국펫사료협회 회장(한국펫사료협회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