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3 (금)
종족을 초월한 모성애를 통해 전달하는 동물 보호 메시지
종족을 초월한 모성애를 통해 전달하는 동물 보호 메시지
  •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승인 2023.03.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세상 최고의 엄마'
세상 최고의 엄마(이야기공간 제공)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문학성, 지식정보, 감동, 동물 보호 메시지를 모두 갖춘 그림책이 출간됐다. 서정적인 서사와 신비로운 그림으로 담아낸 이 책은 프랑스에서 누적 4만부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종족을 초월한 세상 최고의 동물 부모들이 이 책 한 권에 모두 모여 있다. 부모 사랑을 문학적이고 서정적으로 그린 서사가 와닿고 신비롭고 다채로운 그림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연스럽게 동물들의 생태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메시지 또한 명확하다. 동물들의 자식 사랑을 통해 인간 부모를 뒤돌아보게 한다. 인간 못지않은 또는 인간보다 더 뜨거운 자식 사랑을 가진 동물들을 통해 동물 부모와 그 새끼들의 눈빛을 느끼고 나면 동물 보호에 대한 생각이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이 책에는 종족을 초월한 세상 최고의 사랑이 가득하다. 스무 동물 엄마가 새끼를 어떻게 낳고 돌보는지 보여준다. 어떤 장면에도 동물 보호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자연 속 부모들이 제 새끼를 감싸 안고 챙기는 그림을 보고 반성하게 된다.

동물 엄마들의 이야기 전개 속에 독특한 감성과 감동이 담겨 있다. 표면의 주제는 동물마다 방식은 다르지만 제 새끼를 사랑하는 마음은 우열을 가릴 수 없다는 '모성애'다.

동물권행동 카라의 전진경 대표는 "모든 생명이 최고의 엄마를 둔 소중한 생명들이다"라며 "노골적이지 않게 동물 보호 의식을 심어 주는, 연민과 공감의 가치 그리고 동물 보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만드는 책"이라고 말한다.

△ 세상 최고의 엄마/ 세바스티앵 페레즈 글/ 뱅자맹 라콩브 그림/ 이주영 옮김/ 김희진·이하의 감수/ 이야기공간/ 1만9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