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43 (금)
생명의 탄생과 가족의 사랑을 일깨우는 그림책
생명의 탄생과 가족의 사랑을 일깨우는 그림책
  •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승인 2023.03.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조용히 조용히'
조용히 조용히(한림출판사 제공)

이 책은 새 생명을 기다리는 간절한 마음을 담은 작품이다. '조금만'(타키무라 유우코 저)의 삽화를 담당했던 스즈키 나가코 작가의 포근한 삽화를 다시 만날 수 있는 그림책이다.

'랑이'는 나미네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다. 나미가 부르면 어디에 있든 '야옹'하며 다정하게 다가온다. 하지만 오늘은 이상하다. 나미가 먼저 다가가도 '하악' 소리만 내며 거부하는 랑이의 낯선 모습이 당황스럽기만 하다.

"곧 아기가 태어나려나 봐." 엄마의 말에 나미는 저도 모르게 반가워 "드디어 태어나는구나!" 하고 외친다. 그러자 랑이가 금새 숨어 버린다.

"지금 랑이는 크고 시끄러운 소리가 싫은가 봐. 우리가 조용히 있어 주자." 엄마의 말에 나미의 '조용히 조용히' 생활이 시작된다!

나미와 엄마는 랑이와 곧 태어날 아기들을 위해 집을 만들어 준다. 그 모습을 멀찍이 떨어져 바라보던 랑이는 천천히 상자로 다가가 킁킁 냄새를 맡고 조심히 상자 안을 살피더니 슬며시 그 안으로 들어간다. 나미는 랑이의 아기들을 만날 수 있을까?

나미는 간식을 먹으며 바사삭 소리를 내는 스스로에게도, 치이익 물을 끓여 대는 주전자에게도, 똑딱똑딱 시간을 보채는 시계에게도 "조용히 조용히"하고 주의를 준다. 그러다 '딩동!' 초인종을 울린 택배 아저씨에 대해 푸념까지 늘어놓는다. 엄마는 그런 나미에게 문득 "나미가 태어났을 때 아빠도 오빠도 정말 안절부절 못했지"라고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람이나 동물에게 있어 아기를 낳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니다. 아기와 산모 모두 무사히 힘든 과정을 마치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은 한뜻이다.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기다리는 마음과 이러한 경험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깨닫게 되는 아이의 모습이 정겹다.

△ 조용히 조용히/ 나가노 유키 글/ 스즈키 나가코 그림/ 강방화 옮김/ 한림출판사/ 1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