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33 (목)
천창수 울산교육감 예비후보 "동물사랑교육 중학교까지 확대 시행"
천창수 울산교육감 예비후보 "동물사랑교육 중학교까지 확대 시행"
  •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승인 2023.03.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창수 울산교육감 보궐선거 예비후보. 2023.2.21/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천창수 울산교육감 예비후보는 8일 "현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찾아가는 동물사랑교육'을 중학교까지 확대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천 예비후보는 또 "발달 단계별 초·중등 동물사랑교육 교재를 개발해 초등은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지도할 수 있게 하고 중학교는 자유 학년 주제 선택 활동 프로그램, 동물과 관련된 교과에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공약했다.

동물사랑 교육 교재는 △인간과 동물의 관계 형성 △반려동물의 감정표현 △팻티켓과 에티켓 △사람에게 도움 주는 동물의 이해 △길고양이에 대해 이해하고 생명존중 감수성 높이기 △야생동물과 인간의 공존 △반려견 응급처지 △동물권 이해 △실험실 동물 윤리문제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교과수업과 연계한 주제로 동물의 삶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통해 생명의 존엄성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는 게 천 후보의 설명이다.

천 예비후보는 "동물사랑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공감과 소통능력을 키워 서로 배려하는 방법을 익히고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감수성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