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8 (목)
"네이버에서 동물훈련사 검색하세요"…한국애견협회와 업무협약
"네이버에서 동물훈련사 검색하세요"…한국애견협회와 업무협약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3.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견협회는 네이버와 '동물훈련사 인물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협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사단법인 한국애견협회는 네이버와 '동물훈련사 인물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애견협회에 따르면 양 기관은 전날 협약을 맺고 협회 소속 동물훈련사(자격명칭 반려견지도사)의 네이버 인물정보 등록을 원활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협약을 계기로 사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동물훈련사 관련 인물정보를 좀 더 수월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고 협회 관계자가 전했다.

동물훈련사는 반려동물의 행동과 훈련에 대해 이해하고 보호자와 반려동물 간의 관계를 개선하며 행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가다.

이들은 반려견 또는 사역견을 훈련하며 사람과 동물 사이 상호 작용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훈련뿐만 아니라 사회화, 긍정강화, 행동교정, 애견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지식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신귀철 한국애견협회 회장은 "많은 사용자가 좀 더 손쉽고 편리하게 동물훈련사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각계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분야의 인물정보를 제공 중이다.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와 공동으로 인물정보 직업 분류 및 등재 기준을 개정해 경제 기업인·교육인·문화예술인·전문직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정보를 제공하고 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