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28 (금)
광주시, 동물등록지원사업 대상 확대…내장형 등록도 포함
광주시, 동물등록지원사업 대상 확대…내장형 등록도 포함
  •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승인 2023.03.1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동물등록 지원 사업 대상을 확대한다. 사진은 한 동물등록 대행 병원 자료사진. /뉴스1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반려동물과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동물등록 지원사업 대상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에는 신규 내장형 등록만 지원했지만, 분실 위험이 있는 외장형에서 내장형으로 변경하는 경우도 포함했다.

올해 12월 말 동물등록을 하는 소유주에 대해서도 1마리당 3만원(1인당 최대 3마리)을 소급해 다음 해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동물등록 지원은 개는 물론 고양이도 가능하다.

광주동물보호소를 통해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반려인에게 최대 25만원을 지급하는 입양비 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한다. 올해 지원규모는 지난해(565두)보다 소폭 늘어난 592두다.

중성화사업도 계속 추진한다.

2022년 신규사업으로 시작한 마당개 중성화사업은 5개월령 이상 6년령 미만이면서 실외에서 사육되고 있는 등록대상동물(개)이 대상이다.

지원비용은 최대 36만원(암컷)이다. 올해는 선정조건에 체중항목을 제외해 기준연령 뿐만 아니라 체중으로 인해 선정대상에서 제외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길고양이 중성화사업도 추진한다. 권역별 집중 중성화사업은 공모로 선정된 동물보호단체, 주민 불편 관련 민원은 자치구를 통해 시행하는 일반 중성화사업으로 나눠 진행한다.

길고양이 번식기 콜링(울음소리) 등과 관련해 불편한 점이 있는 시민은 자치구에 접수한 후 중성화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중성화수술 동물병원 선정을 마쳐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과 소음 등 생활민원해소를 위해 권역별 집중사업과 일반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남택송 시 생명농업과장은 "동물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며 "기존의 외장형으로 등록한 반려인들은 올해부터 추진되는 사업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