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03 (금)
"유기견 치료비 제공"…DB손보,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자 선정
"유기견 치료비 제공"…DB손보,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자 선정
  • (서울=뉴스1) 신병남 기자
  • 승인 2023.05.0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제공)


(서울=뉴스1) 신병남 기자 = DB손해보험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2023년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사업을 수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부산시에서 발생한 유기견을 입양받은 시민 대상으로 펫보험을 지원해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장려하고 펫보험 저변 확대를 통해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정책이다.

유기견 입양가족에게 제공되는 DB손보의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유기견의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한다. 입양한 유기견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이다. 관내 동물보호∙입양센터에서 유기견을 입양하면서 보험가입을 신청한 입양가족에게 부산시가 1년치 보험료를 지원한다.

DB손보 관계자는 "올해 첫 시행되는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정책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부산시가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