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2 08:53 (수)
"모두 행복한 동물복지 문화 위해"…'전지적 댕댕시점' 열려
"모두 행복한 동물복지 문화 위해"…'전지적 댕댕시점' 열려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05.2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농정원 진행…체험형 프로그램 펼쳐져


20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전지적 댕댕 시점 행사장에서 강아지가 주인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2023.5.20/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모두 행복한 동물복지 문화를 만드는 '전지적 댕댕시점'이 지난 20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렸다.

21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이 마련한 행사다.

행사장 곳곳에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반려인의 돌봄 의무를 알려주는 동물등록부터 펫티켓 지키기 등 교육·놀이·체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20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전지적 댕댕시점 행사장에서 수의사들이 건강상담을 하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시수의사회 이사인 임희수(헬릭스동물메디컬센터) 김재현(상암동물병원) 수의사의 건강 상담과 어린이 수의사 체험 등도 진행됐다.

이뿐 아니라 훈련사와 함께 하는 산책 시간, 강아지와 보호자가 교감하는 '달려줄개' 등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송남근 농식품부 동물복지환경정책관은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돕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두 행복한 동물복지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해피펫]

'전지적 댕댕시점'이 20일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