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28 (목)
펫용품 쇼핑 한번에…삼성전자, 삼성닷컴에 '펫 케어 스토어' 오픈
펫용품 쇼핑 한번에…삼성전자, 삼성닷컴에 '펫 케어 스토어' 오픈
  •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
  • 승인 2023.05.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스마트싱스 연계' 스마트 펫 케어 서비스 이용
(삼성전자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급성장한 '펫팸족'(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 시장에 맞춰 삼성닷컴에 '펫 케어 스토어'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펫 케어 스토어는 삼성전자의 펫 특화 가전과 반려동물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사료, 용품 등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삼성전자는 반려동물 맞춤 솔루션을 위해 삼성 가전과 스마트싱스를 연계한 스마트 펫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장된 카메라로 반려동물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비스포크 제트봇 AI(인공지능), 반려동물로 인한 얼룩 등을 제거하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등 스마트싱스 앱과 연계한 펫 케어 특화 가전을 한 데 모았다.

삼성전자의 펫 가전 외에도 타사 스마트 제품까지 스마트싱스와 연동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전문기업 '아카라'의 사료 자동 급식기 '펫 피더'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원격으로 급여량을 관리하고 몸무게에 맞는 사료를 공급해 펫 건강을 관리해준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 펫 푸드 및 솔루션 전문 업체와 협업, 수의사의 자문을 통해 반려동물 교육·훈련 서비스를 지원하는 펫 컨설팅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8월24일까지 '아이싸이랩' 애니퍼피앱을 통해 반려동물의 비문을 등록하고 삼성 펫 케어 스토어에서 삼성 펫 특화 가전을 구매하면 삼성화재 펫 보험에 무상 가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