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4:13 (월)
"반려견과 건강한 산책하세요"…엘랑코, 세레스토 챌린지 진행
"반려견과 건강한 산책하세요"…엘랑코, 세레스토 챌린지 진행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4.04.0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7일까지 인스타그램 통해 이벤트 참여
생명 위협하는 진드기 매개 질병 위험성 알려
한국엘랑코동물약품 인스타그램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한국엘랑코동물약품(이하 엘랑코)은 오는 27일까지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산책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일 엘랑코에 따르면 반려견과의 산책은 보호자와 친밀감을 형성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이번 챌린지는 산책시 반려견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진드기 매개 질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진드기 걱정 없이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반려견이 진드기에 물릴 경우 매개성 질환 전파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베시아 등의 질병에 감염될 수 있다. 감염되면 고열과 식욕감퇴, 무기력증, 림프절 비대와 체중감소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반려견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는 원충이 적혈구에 기생해 적혈구를 파괴하기 때문에 용혈성 빈혈이 발생한다.

강아지를 매개로 한 인체 감염 가능성도 있다. 이 경우 1~4주가 지나면 피로감과 식욕감퇴, 두통, 고열,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이 발생되는 등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엘랑코의 세레스토는 이 같은 해충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특허 기술이 적용된 반려견 목걸이다. 반려견이 착용 시 내부에 봉인된 벼룩과 진드기 구충 성분 등 유효 성분이 약 8개월 간 적정량 지속 분비된다. 해당 성분은 진드기에게 전기 충격과 같은 마비 현상을 일으켜 구충 효과를 높인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엘랑코 관계자는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반려견에게 꼭 필요한 산책을 장려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 챌린지는 동물복지 및 산책 장려를 위해 실시하는 것이니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엘랑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한국엘랑코동물약품 인스타그램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