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4 17:53 (일)
"여름엔 이렇게 관리하세요"…'반려건강 올 데이 세미나' 개최
"여름엔 이렇게 관리하세요"…'반려건강 올 데이 세미나' 개최
  •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승인 2024.05.3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동물의료센터·놀로스퀘어, 6월29일 세미나 개최
피부·관절 관리, 산책 솔루션 강의
VIP동물의료센터와 놀로 행동클리닉은 덥고 습한 날씨와 다양한 자극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오는 6월 29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놀로스퀘어 6층에서 '반려건강 올 데이(All-day)'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VIP동물의료센터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VIP동물의료센터와 놀로스퀘어는 덥고 습한 날씨와 다양한 자극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오는 6월 29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놀로스퀘어 6층에서 '반려건강 올 데이(All-day)'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31일 VIP동물의료센터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에는 설채현 반려견 행동전문 수의사(놀로 행동클리닉 원장)와 채민경 놀로 행동클리닉 건강관리 수의사, 김종인 정형외과 수의사(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원장)가 강사로 나선다.

채민경 수의사는 '여름철 꼭 필요한 반려견 피부 관리'를 주제로 강의한다. 여름철 주의해야 하는 피부 질환부터 반려견 피부 관리법, 약물 치료 등에 대한 내용들을 소개한다.

김종인 수의사는 '한발 먼저 준비하면 한발 더 걸을 수 있는 관절 질환'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 수의사는 △반려동물 보행 이해하기 △관절을 이해하고 현명하게 관리하기 △'수술을 못 한다면 다른 방법은 무엇일까?'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다.

설채현 수의사는 '행복한 산책을 위해 걱정을 덜어주는 산책 솔루션'을 주제로 올바른 산책 방법을 설명한다. 산책이 반려견에게 미치는 영향부터 반려견과 양방향 소통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세미나 참석자들에게는 사료와 영양제가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세미나 강사와의 상담권을 증정한다.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반려견은 동반할 수 없다.

VIP동물의료센터 관계자는 "평소 불확실한 정보들로 어떻게 관리해 줘야 할지 고민인 보호자 분들을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반려생활에서 꼭 필요한 수의학과 행동학 관련 전문 지식을 검증된 전문가들을 통해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놀로 스퀘어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