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4 16:58 (일)
심장사상충약 레볼루션·넥스가드 검색했는데 영양제?…"검색 주의"
심장사상충약 레볼루션·넥스가드 검색했는데 영양제?…"검색 주의"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4.07.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업체, 자사 광고에 유명 의약품 이름 '혼란'
세레스토도 온라인 해외직구 통한 가품 유통돼
심장사상충 유명 제품들을 검색하면 뜨는 쇼핑몰들. 해당 제품들과 연관성이 없다(포털사이트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모기와 진드기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 되면서 반려동물에게 심장사상충 예방약과 구충제를 투약하는 보호자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강아지, 고양이 구충제는 △조에티스의 레볼루션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의 넥스가드 스펙트라, 하트가드 △엘랑코의 애드보킷 등이 있다.

하지만 이 제품들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검색했다가 엉뚱한 제품으로 연결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3일 수의계에 따르면 심장사상충과 같은 동물용의약품은 동물병원에서 검사 후 수의사의 처방을 받아 먹이는 것이 안전하다.

심장사상충이 발병한 상태를 모르고 계속 약만 먹였다가는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다.

해당 제품마다 특성도 조금씩 다르다.

조에티스 레볼루션은 심장사상충 예방은 물론 내외부구충 효과가 있는 동물용의약품이다. 미국 FDA(식품의약국)와 유럽 의약품청(EMA) 승인을 받아 전 세계에 판매되고 있다.

넥스가드는 심장사상충은 물론 진드기, 벼룩과 같은 외부기생충까지 한번에 구제하는 제품이다. 유효성분으로 아폭솔라너, 밀베마이신 등이 포함돼 있으며 안전성이 입증된 동물약이다.

종합구충제인 애드보킷은 목시덱틴, 이미다클로프리드가 주성분이다. 심장사상충 예방부터 집먼지진드기와 모낭충 관리가 가능하다. 미국 FDA, 유럽 EMA 승인을 받은 제품이기도 하다.

모두 반려동물 보호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동물약품이다. 이 제품들은 현재 동물병원에서 유통되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볼 수 있다. 이는 해당 동물약품과 상관이 없는 영양제(영양보조제)로 분류된 전혀 다른 제품이다.

A업체의 경우 상품 소개 제목에 '심장사상충 예방 해충방지 넥스가드 레볼루션 애드보킹 대용'이라고 적어 자칫 해당 제품들로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B업체는 상품 설명에 '강아지 고양이 약 애드보킷 프론트라인 넥스가드 하트가드 레볼루션 아님%'라고 적어 관련 단어를 노출했다.

유명 업체의 동물약품을 자사 제품 소개 설명에 넣어 검색을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잘못된 검색어도 문제지만 가품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업체도 있다.

강아지 진드기 목걸이로 유명한 엘랑코의 '세레스토'는 미국 환경청으로부터 제품 허가를 승인받고 80개국 이상 국가에 유통하며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이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이 온라인 해외직구 등을 통해 가짜 제품을 구매하면서 진짜 제품과 혼동하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이 때문에 엘랑코에서는 '정품 사용 캠페인'까지 벌이며 올바른 제품 사용을 당부했다.

엘랑코 관계자는 "가품의 경우 품질 및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다"며 "여름철 진드기 서식지와 개체수가 증가하는 만큼 정품 세레스토 사용으로 반려견과 안전한 산책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