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회 아시아태평양수의사대회 부스 참가
이지앱, 펄송 라비박스·라비태그 등 소개
이지앱, 펄송 라비박스·라비태그 등 소개
(대전=뉴스1) 한송아 기자 = "반려동물의 수술 후 통증 관리에 보호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이지앱은 수술 후 국소마취제와 혼합해 절개 부위에 주입 도포하면 상처를 보호하는 동시에 통증을 빠르게 완화해 줍니다."
온힐이 수의사 및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동물용 의료기기 '이지앱(ez:AP)'을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동물용의약품 임상·유통 전문 기업 온힐(공동대표 김도형·유정우)은 지난 25~2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 수의학술대회 아시아태평양수의사대회(FAVA 2024)에서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티젤바이오가 개발한 이지앱은 온도감응형 하이드로젤 기술이다. 액상 주사제로 국소마취제 등 약물과 혼합 후 표적부위에 주입하면 약물을 24시간 이상 서방형으로 전달한다. 중성화 수술, 개복술, 치아발치 및 스케일링, 골절 수술 등 수술 부위뿐 아니라 관절염과 같은 수술을 하지 않은 통증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다.
온힐의 자회사 펄송(대표 노태구)도 함께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펄송은 이날 라비박스, 라비태그, 플라니케어 제품 홍보를 진행했다.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케어 고양이 화장실 라비박스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앱을 이용해 배변 활동과 체중 등 고양이의 건강을 확인하고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라비태그는 고양이를 위혜 설계된 스마트 피트니스 추적 시스템이다. 목걸이 형태로 달리기, 걷기, 수면, 휴식 칼로리 소모와 같은 일상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펄송의 플라니케어는 반려동물 피부를 위한 의료기기다. 플라즈마 케어를 통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온힐 관계자는 "온힐 제품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이번 국제 학술대회에 나오게 됐다"면서 "신기술을 적용해 높은 제품 경쟁력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온힐의 제품과 서비스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해피펫]
저작권자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