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업계 최초 SSG닷컴 입점

2019-10-2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전문업체 '펫포레스트'가 업계 최초로 SSG닷컴에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죽은 반려동물을 끝까지 잘 보내주고 싶어하는 보호자들이 많다. 이 가운데 펫포레스트는 성숙한 장례 문화를 알리고 정착시키기 위해 SSG닷컴 입점을 결정했다.

펫포레스트는 24시간 장례식 예약과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반려동물 장례 지도사가 장례절차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안내해 준다.

SSG닷컴 사이트에서 '펫포레스트'를 검색해 장례 서비스 상품을 구매하고 대표번호로 전화한 후 예약한 날짜에 안내된 장례식장으로 방문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펫포레스트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장례식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다.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이며 반려동물 장례 지도사 자격을 갖춘 직원이 이별 예식을 도와준다.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는 "반려동물과의 아름다운 이별과 '웰다잉(Well-dying)'을 돕기 위해 SSG닷컴에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반려인에게 최적화된 반려동물 장례문화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