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 아닌가요?" 두 얼굴의 '키메라 고양이' 화제

다름은 차별이 아닌 특별한 것

2021-04-06     (서울=뉴스1) 최은지 인턴기자

(서울=뉴스1) 최은지 인턴기자 = 독특한 모습으로 시선을 끈 고양이가 있다. 바로 한 얼굴에 두 가지의 모색을 가진 ‘키메라 고양이’ 살구다.

지난 4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의 보도에 따르면 살구는 미국 남부 테네시주의 한 주택 벽 사이에서 발견됐다. 다행히도 발견된 직후 고양이 보호소로 옮겨졌다.

보호소 직원들은 새끼 고양이의 얼굴에 두 가지 모색이 나뉘어 있는 것을 확인한 후 매우 놀랐다. 이러한 고양이들의 독특한 외형은 '키메라 고양이'라고도 불리는데 어미 배 속에 있던 시절 두 가지 유형의 DNA가 섞이면서 발생하는 유전적 현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 특별한 새끼 고양이는 '살구'(Apricot)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보호소 측은 "새집으로 이사 온 가족이 집 안 구석에서 '키메라 고양이'와 이 고양이의 형제로 보이는 다른 새끼 고양이를 발견했다"며 "고양이의 얼굴을 본 뒤 키메라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집으로 이사 온 가족이 집 안 구석에서 '키메라 고양이'와 이 고양이의 형제로 보이는 다른 새끼 고양이를 발견했다. 고양이의 얼굴을 본 뒤 키메라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보호소는 '키메라 고양이' 살구가 안정을 되찾은 뒤 새 가족에게 입양을 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누리꾼들의 반응은 "멋지게 생겼네", "인기 많겠다", "매력적이다", "다름은 차별할 요소가 아니라 특별한 것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