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53 (토)
"반려견도 레저 필요"…춘천레저컵 어질리티대회 9월7~8일 개최
"반려견도 레저 필요"…춘천레저컵 어질리티대회 9월7~8일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9.08.1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일까지 참가접수…독스포츠 시범 등 진행
2019 춘천레저컵 어질리티 대회가 오는 9월7일 열린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이 '2019 춘천레저대회' 기간인 오는 9월7일(토)부터 9월8일(일)까지 강원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어질리티 대회를 비롯한 반려견 관련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반려견에게도 레저가 필요하다'는 행사 슬로건 아래 첫날인 7일에는 어질리티 부문 챔피언을 선발하는 '2019 춘천레저컵 어질리티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노비스(노비스1+노비스2)와 어드밴스(점핑+어질리티), 단체전인 점핑릴레이로 구성됐으며 경기 결과에 따라 수상자들에게 총 7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수상품이 전달된다.

대회와 더불어 '동물과사람' 부스에서는 각종 문화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온라인 사전 접수자들을 대상으로 독스포츠, 반려견 사회화, 미용 등 건강한 반려견 양육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세미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프리스비(원반), 독댄스, 어질리티 등 독스포츠 시범 플레이도 관람 가능하다.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들도 마련된다. 시민들은 원반 던지기, 페이스페인팅, 강아지 그림 색칠하기, 부채 만들기, 서바이벌 OX 퀴즈 등이 준비돼 있다.

행사 참가는 '동물과사람'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신청서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및 참가비는 무료다.

'2019 춘천레저대회'는 올해 8회째를 맞는 축제로 오는 9월6일∼8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과 의암호 일대에서 열린다. 전문 레저인들의 경기대회 11종목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저체험행사 16종목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 관계자는 "독스포츠는 반려인과 반려견의 건강 증진과 정서적 교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건전한 스포츠"라며 "이번 행사는 반려견과 반려동물 양육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 사회적 갈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춘천월드레저대회조직위원회'와 '동물과사람'이 주최하고 네슬레퓨리나, 바이엘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