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8 (금)
"웅담 말고 운동"…30일 여의도공원서 사육곰 위한 달리기 행사
"웅담 말고 운동"…30일 여의도공원서 사육곰 위한 달리기 행사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9.11.2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사육곰들의 보금자리를 찾아주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가 오는 30일 오후 1시~3시까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다.

25일 곰보금자리프로젝트에 따르면 '웅담 말고 운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좁은 공간 안에 갇혀 사는 사육곰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정윤 수의사가 참가자들에게 사육곰 이야기를 들려준 뒤 아티스트 세이모와 요요진이 그림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어 참가자들에게 반달가슴곰 티셔츠를 증정하고 곰보금자리 활동가들과 함께 한강공원 일대를 가볍게 달릴 계획이다.

이 뿐 아니라 어린이들을 동반하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반달곰 색칠공부 시간도 마련돼 있다.

곰보금자리프로젝트 측은 "날씨가 쌀쌀해지고 건강을 챙겨야 할 때는 사육곰의 '웅담'이 아니라 '운동'이 필수"라며 "사육곰의 자유를 원하는 사람들이 다함께 모여 즐거운 자리를 만들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참가를 위한 자세한 안내는 곰보금자리프로젝트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소방호스로 만든 해먹을 즐기고 있는 사육곰, 사진 최태규 수의사 제공© 뉴스1


© 뉴스1

© 뉴스1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사진과 영상을 게시판에 올리거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드립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