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23 (금)
"첫 직선제 성공-진료비 논란 최소화 노력"…대한수의사회 신년회
"첫 직선제 성공-진료비 논란 최소화 노력"…대한수의사회 신년회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1.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경 회장 "가축질병치료보험제도 조기 추진 필요"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이 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신년교례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는 올해 핵심 추진 사항으로 회장 직선제의 성공적인 진행과 진료비 논란 최소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옥경 회장은 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신년교례회 신년사를 통해 2020년 경자년 새해에는 수의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올해는 회원들이 직접 선출하는 제26대 집행부가 새롭게 구성되는 해"라며 "70년이 넘는 대한수의사회 역사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회장 선거 직선제로 김중배·양은범·이성식·상래홍·허주형 후보자(기호순)가 도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각 후보자들은 직선제가 수의사회의 재도약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공명정대하게 선거에 임해달라"면서 "회에서도 회장 직선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처음 시행되는 직선제인 만큼 회원들도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해주시고 새롭게 출범하는 집행부에 전폭적으로 힘을 실어 달라"고 당부했다.

수의계와 소비자가 이해관계가 상충하는 진료비 문제와 관련해서는 "진료항목 및 진료프로토콜 표준화 등 관련 기반 마련이 우선"이라며 "회원들도 진료비 논란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그는 또 "방역정책국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수의사들이 전문가로서 역할을 다해야한다"며 "산업동물 임상과 양축가의 상생·발전을 위해 가축질병치료보험 제도의 시범사업 기간을 단축하고 해당 사업이 조기에 추진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뿐 아니라 Δ동물의료체계를 반영한 수의사법 개정 Δ수의료 정책 연구를 전담할 수 있는 수의정책연구원 Δ내년 8월 도입되는 동물보건사 제도의 적정 도입 등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전 차관, 위성환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질병관리부장, 정석찬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 오순민 한국마사회 건전화본부장, 류영수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장, 서강문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장, 최경철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장, 서승원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사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수의사회 관계자들이 7일 떡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도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