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03 (토)
서울대공원 해양관서 9kg짜리 천연기념물 점박이물범 태어나
서울대공원 해양관서 9kg짜리 천연기념물 점박이물범 태어나
  •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승인 2020.04.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 점박이물범 모습©서울대공원 제공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서울대공원은 지난 2일 새벽 2시에 동물원 해양관에서 9kg의 천연기념물 점박이물범이 태어나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점박이물범은 멸종위기 야생동물이자 대한민국 천년기념물 331호로 불규칙한 반점무늬가 몸전체가 퍼져 있는 게 특징이다.

아빠(제부도, 20세 추정)와 엄마(은이, 7세)사이에서 태어난 아기 물범은 현재 수영을 즐기며 해양관에서 지내고 있다.

사육사들은 고지방 생선인 꽁치를 급여하는 등 특별관리를 하며 은이를 지켜봐오다 올 1월 임신을 확인하고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아기물범의 머리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은이는 올해가 두번째 출산이다.

새끼의 하얀 배냇털이 모두 빠지고 나면 내실로 분리시켜 먹이 붙임연습(어미젖에서 생선으로 넘어가는 이유식 단계)을 하게 될 예정이다.

이 시기가 되면 어미들도 모유수유로 인해 체중이 많이 감소되고 더 이상 어미젖만으로는 새끼의 체중이 증가하지 않아 내실에서 미꾸라지부터 성체들이 먹는 생선까지 단계적으로 먹이붙임 연습을 하게 된다.

물범 탄생은 1개월전 서울대공원 정식 사육사로 임용된 이광호 사육사는 "한참을 관찰한 후 수영을 곧잘 하는 모습을 확인하고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송천헌 서울대공원장은 "코로나19속 조용한 사회분위기 속에 천연기념물인 점박이 물범이 태어나 건강히 지낸다는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