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28 (금)
[신간]"야옹아, 나랑 살아서 행복하니?"…'대집사 고양이 상담소'
[신간]"야옹아, 나랑 살아서 행복하니?"…'대집사 고양이 상담소'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7.1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고양이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집사 고양이 상담소'가 출간됐다.

이 책은 고양이의 마음을 읽고 문제 행동을 교정하는 고양이 행동 전문가 나응식 수의사와 고양이 빅데이터 전문가 양이삭 수의사가 공동 집필했다.

14일 김영사에 따르면 이들은 약 6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고양이의 주거환경, 묘주와의 유대관계, 질병상태, 생활습관, 심리상태, 놀이횟수 등 고양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수집했다. 그 결과 약 6000여개의 답변과 애묘인들의 고충이 담긴 질문을 받았다.

이 조사의 시작은 '과연 우리 고양이는 행복할까?'라는 단순한 질문이었다. 고양이를 반려하고 있는 애묘인들은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티나 유튜브, TV를 통해 육묘 관련 정보를 많이 얻는다.

묘주들은 고양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나름의 노력을 한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많은 정보로 인해 오히려 고양이에게 스트레스를 주거나 문제 행동을 악화시켜 돌이킬 수 없는 상태를 만들기도 한다.

이 책에는 이 같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다수가 오해하고 있는 '고양이 이야기'를 바로 잡기 위한 두 수의사의 노력이 담겨있다.

자타공인 고양이 행동 전문가인 나응식 수의사는 19년 동안 축적한 임상 진료 경험과 행동 치료 사례를 바탕으로 고양이의 문제 행동에 대해 자세하고 쉬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양이 빅데이터 전문가 양이삭 수의사는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한 데이터 통계와 검증된 논문, 학회 자료들을 더해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출판사는 "고양이 반려인구 100만명 시대"라며 "이 책은 고양이의 마음을 정확하게 알고 싶거나 도무지 고쳐지지 않는 습관 때문에 고민인 분들 그리고 우리 고양이에게 행복한 묘생을 선사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집사고양이상담소/나응식 양이삭 지음/고양이다방 그림/김영사/1만5800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