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33 (토)
훈남 수의사가 들려주는 강아지 관절 건강관리 방법은
훈남 수의사가 들려주는 강아지 관절 건강관리 방법은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8.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 헬스앤메디슨 아카데미, 온라인 무료 세미나
최춘기 수의사가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고 있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견의 관절 건강관리 방법을 알려주는 온라인 무료 세미나가 다음달 1일 열린다.

30일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에 따르면 오는 9월 1일 오후 7시 '반려견의 무릎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5가지 방법'을 주제로 '제1회 헬스앤메디슨 아카데미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한다.

'헬스앤메디슨 아카데미 웨비나'는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반려동물 건강교육 프로그램이다.

웨비나를 통해 Δ반려동물 전문가에게 활동 무대를 제공해 성장의 장을 마련하고 Δ반려인의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여 반려동물문화 개선에 기여 Δ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 사이 형성된 공감대가 네트워크로 발전하도록 지원 Δ반려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향후 반려동물 건강 커뮤니티의 토대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1회 웨비나는 문희정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재활 전문 수의사 최춘기 이지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이 강의에 나선다. 최 원장은 반려견에게 자주 발생하는 무릎질환인 슬개골 탈구와 십자인대 손상,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 및 예방방법, 홈트레이닝을 포함한 단계별 운동법과 관절보조제가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그는 "반려견의 생활습관만 고쳐도 슬개골 탈구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참여자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웨비나를 통해 관절 건강에 대한 질문도 할 수 있다.

헬스앤메디슨 관계자는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성숙하고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헬스앤메디슨 아카데미 웨비나는 수의학교육 플랫폼 '아이해듀'와 뉴스1 동물전문매체 '해피펫'이 함께 하며 반려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설문에 참여한 280여명의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바닥재 논슬립 코팅, 관절 사료 및 관절 보조제 등 선물을 증정한다.

참가 신청은 31일까지 선착순 1000명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ihaedu.com/live/scheduleView.do?order=00&l_object=01&product_no=474

 

 

헬스앤메디슨 아카데미 포스터 © 뉴스1

 

 

 

헬스앤메디슨 아카데미 포스터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