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18 (금)
농촌진흥청, 9월28일까지 반려동물 복지증진 위한 연구사업단장 공모
농촌진흥청, 9월28일까지 반려동물 복지증진 위한 연구사업단장 공모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9.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핵심기반기술 개발 사업' 진행
강아지와 고양이. 사진 이미지투데이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이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핵심기반기술 개발 사업'을 위한 반려동물연구사업단장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8일 농진청에 따르면 최근 반려동물산업은 선진국형 산업으로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여가 생활 확대 등에 의해 지속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핵심 기반 정보 확보 및 국산화 기술 개발 필요성 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농진청은 국가 신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반려동물산업의 육성과 국내 반려동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핵심기반기술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의 총 사업비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동안 총 280억9900만원이다. 연간으로는 56억2000만원이다.

반려동물연구사업단의 주요 연구 영역으로는 Δ국내 토종 반려견 보존·육성 기반구축 연구 Δ반려동물 유전자원 수집·보존·증식 Δ반려견, 반려묘 생애주기별 주요 질병 조기진단·관리기술 개발 Δ반려동물 복지증진 기술 개발 Δ반려동물 영양·사양 관리 및 사료소재 개발 등이 있다.

사업단장 자격은 Δ박사 학위 취득 후 10년 이상 경과된 산·학·관·연 전문가 Δ지원 분야의 연구 경력이 5년 이상으로 연구 수행 능력과 실적이 뛰어난 자 Δ연구개발사업 기획·평가·관리 업무, 대형 국책사업 등 연구 분야 운영관리 업무 또는 자문위원 활동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공고 및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방문 접수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청 홈페이지 참고.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