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03 (금)
김종현 이지팜 책임연구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김종현 이지팜 책임연구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1.2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축전염병 예방 공로 인정 받아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국내 애그테크(Ag-Tech) 기업 이지팜(대표 진교문)의 김종현 책임연구원이 가축전염병예방 및 역학조사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23일 이지팜에 따르면 김 연구원은 재난형 동물 질병 방역 조치 의사결정지원 정보시스템 개발을 비롯해 방역 관리 위한 권역화, 질병 유입 감시 등 방역 업무를 수행했다.

또 재난형 가축전염병 발생에 따른 사회 경제적 손실 감소에 일조했다. 이 뿐 아니라 축산 관련 국가 R&D(연구개발) 용역에 참여해 개발 및 특허 등록 등 국내 축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김 연구원은 양돈 경영 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피그컬처 사업본부에 소속돼 있다. 해당 본부는 국내 양돈 농가 1000여곳이 이용하고 있는 양돈 경영 관리 프로그램 '피그플랜'을 개발, 농장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2000년 설립된 이지팜은 농축산 분야 농가에 생산부터 가공, 유통, 소비단계까지 빅데이터, AI,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맞춤형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