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9 15:23 (월)
모든 반려견이 차 타는 것 좋아한다? '개훌륭' 강형욱 "사실은…"
모든 반려견이 차 타는 것 좋아한다? '개훌륭' 강형욱 "사실은…"
  • (서울=뉴스1) 박수빈 인턴기자
  • 승인 2021.01.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형욱 "보호자와 같이 가는 곳이 좋은 것"
사진 개는 훌륭하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박수빈 인턴기자 =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가 반려견이 차에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25일 방송되는 '개훌륭'에서는 차만 타면 갑작스럽게 난폭해지고 닥치는 대로 물어뜯는 고민견 하울이의 사연이 그려진다. 폐차만 두 번 했을 정도로 물어뜯는 정도가 심각한 하울이의 행동 관찰을 위해 제작진은 최초로 폐차장 촬영을 감행하며 행동교정에 나선다.

하울이의 문제가 있는 행동을 지켜본 강형욱은 하울이의 문제가 차를 타는 것 외에도 다른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이 뿐 아니라 "반려견이 차를 타고 바람을 맞는 것을 좋아한다"는 보호자의 말에 "개들은 보호자와 함께 가는 곳이 좋을 뿐 (모든 개들이) 차 타는 걸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사실을 알린다.

이에 자동차만 타면 난폭해지는 하울이의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지 강형욱은 하울이의 공격성을 완화하기 방법으로 어떤 훈련을 펼쳐나갈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이번 방송은 고민견의 행동 교정 과정을 통해 "모든 강아지들은 드라이브를 즐긴다"는 잘못된 상식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려줄 계획이다.

KBS 2TV "개는 훌륭하다'는 25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 개는 훌륭하다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