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1 05:28 (수)
"맹견 보호자라면 주목" '개훌륭' 강형욱이 알려주는 맹견 관리법은
"맹견 보호자라면 주목" '개훌륭' 강형욱이 알려주는 맹견 관리법은
  • (서울=뉴스1) 최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1.02.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견 보호자가 지켜야 할 필수 사항 공개
사진 KBS2TV '개는 훌륭하다'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은지 인턴기자 = 규제자 이형욱(이경규+강형욱)이 새롭게 시행되는 맹견 관리법에 대해 알려준다.

8일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국내 동물보호법에 지정된 5대 맹견 중 하나인 핏불테리어 반달이의 사연이 그려진다.

견주들은 반달이가 강아지 때 귀여운 모습에 반해 입양을 결정했다. 하지만 덩치가 커질수록 함께 사는 노견 몰티즈에게도 시비를 거는 것은 물론, 가족들을 무는 공격성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반달이를 만나러 가기에 앞서 이경규는 2021년을 맞이해 맹견 보호자들이 꼭 알아야 할 새로운 의무에 대해 알려준다. 올해 2월 12일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동물보호법 제13조 2에 따르면 맹견 책임 보험 가입이 의무화된다. 이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반달이는 평소에는 재롱이 많은 막내지만 맹견이라는 인식과 가족들마저 두렵게 만드는 공격성을 지녀 고민이라고.

이에 강형욱은 행동 교정에 대한 의지를 보이는 보호자를 독려하며 훈련에 돌입한다. 반달이에게는 과연 어떤 훈련이 필요했을지 역시 놓쳐서는 안 될 관전 포인트다.

맹견 보호자라면 필수 시청 사항이 가득한 KBS 2TV '개는 훌륭하다'는 이날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