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13 (금)
국경없는 수의사회-서울대 수의대 동아리, 보호소서 수의료 봉사
국경없는 수의사회-서울대 수의대 동아리, 보호소서 수의료 봉사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3.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나눔회는 20일과 21일 천안시 소재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수의료 봉사를 진행했다. 사진 국경없는 수의사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국경없는 수의사회(대표 김재영)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나눔회(지도교수 이인형)와 함께 지난 20일과 21일 충남 천안시 소재 동물보호센터에서 의료 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은 보호소에서 생활하고 있는 99마리의 강아지들을 대상으로 DHPPL과 광견병 예방접종, 외부구충제 처치 등을 진행했다.

또한 심장사상충 검사도 실시했다. 검사 결과 개들의 70% 정도가 사상충 양성 반응을 보였다.

국경없는 수의사회 관계자는 "개들의 상당수가 심장사상충에 걸려 있어 후속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우선적으로 협력 지역 병원을 찾아보고 보호소 현장에서 치료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이런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서울 중랑구 중랑문화원 웨딩홀에서 단체 창립 총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