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08 (금)
국내 숙소 선택 시 '반려견 입실 여부' 가장 많이 따져
국내 숙소 선택 시 '반려견 입실 여부' 가장 많이 따져
  •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승인 2021.03.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 찾는 게스트, 반려동물 동반 숙소 검색 크게 늘어
충청남도 홍성군의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에어비앤비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국내여행객들이 숙소를 고를 때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4일 숙박 예약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올해 1월1일부터 2월25일까지 플랫폼 내에서 이뤄진 검색 내용을 분석해 본 결과, 국내 에어비앤비 숙소를 찾는 투숙객들은 '편의시설 및 이용규칙'에서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위로 뛰어오른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전체 편의시설 검색 순위에서 5위 수준이었다.

이 설문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투숙객들은 가족 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머물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족의 일원인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려는 수요가 늘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여겨진다.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에 이어 게스트가 에어비앤비 숙소 검색 시 확인하는 편의시설 2위는 주방이었으며, 무료주차와 무선인터넷, 난방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은 최근 각광을 받는 트렌드로 꼽힌다. 같은 기간 동안 전년도와 비교한 검색량 증가 폭을 분석해 보니, 증가 폭 1위는 자쿠지로 173.2%였고, 캠핑장이 119.5%로 2위였으며,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의 검색량 증가폭은 96.8%로 3위로 나타났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은 앞으로도 주요 현상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편하게 만들기 위해 에어비앤비가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비앤비는 이탈리아 밀라노 호스트의 반려견 동반 숙소에서 게스트의 추억이 담겨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