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39 (토)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정식 오픈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정식 오픈
  • (경기=뉴스1) 이상휼 기자
  • 승인 2021.04.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홀딩스, 강원 춘천 강촌IC에 지난 16일 문열어
강아지숲 동산 © 뉴스1

(경기=뉴스1) 이상휼 기자 =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 춘천에서 정식 개장했다.

17일 더존홀딩스에 따르면 전날(16일) 정식 문을 연 '강아지숲'은 10만여㎡(3만평) 규모로 강원도 춘천 강촌IC 부근(강원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에 조성됐으며 반려견 관련 문화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박물관, 산책로, 반려견 운동장, 반려견 동반 카페 등 교육 및 휴식 놀이 공간이 마련됐다.가족 및 연인, 친구 등 반려인과 비반려인, 반려견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박물관에서는 개와 사람의 아름다운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주말에는 전시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인 이상의 단체 예약자를 대상으로 전문 학예사가 함께하는 전시 해설도 진행한다.

한편 연못과 동산, 자작나무로 이뤄진 산책로가 조성돼 도심에서 느껴보지 못한 진정한 쉼을 누릴 수 있다.

강아지숲 산책로 © 뉴스1

계절의 이름을 딴 3개 카페가 마련됐고 반려견이 마실 수 있는 음료도 준비됐다.

반려견 운동장은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됐고 반려견들이 산책줄을 풀고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도록 조성됐다.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대형견, 소형견 구역으로 구분했다. 박물관 옥상과 이어진 동산 내 부스에서는 체험프로그램과 반려견 행동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일반적인 반려견 놀이시설을 넘어 올바른 반려문화를 선도하고, 강아지와 사람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아지숲 동산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