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38 (월)
"반려동물 보호자가 믿는 먹거리" 청담우리동물병원 '메디코펫' 인기
"반려동물 보호자가 믿는 먹거리" 청담우리동물병원 '메디코펫' 인기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5.0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병국 수의사 "비대면시대, 진료와 유통 필수"
청담우리동물병원이 출시한 브랜드 메디코펫 데일리덴탈바 시리즈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청담우리동물병원이 출시한 반려동물 기능성 제품 토털 프리미엄 브랜드 '메디코펫'이 강아지, 고양이 보호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메디코펫(medicopet)은 의사를 가족처럼 편하게 부르는 영어 단어 'medico'와 반려동물 'pet'을 합쳐 만든 브랜드다. 반려동물 전문가인 수의사가 제작 초기부터 완성까지 직접 참여해 보호자들에게 가족처럼 믿음을 준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9일 청담우리동물병원에 따르면 지난해 선보인 메디코펫 데일리덴탈바(이하 데덴바) 시리즈가 반려인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청담우리몰 등에서 데덴바 제품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데덴바는 Δ조인트(관절) Δ스킨코트앤이어(귀·피부) Δ아이브레인앤리버(눈·간·항산화) Δ가스트로인테스니널(소화기)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 시그니처 제품인 데일리덴탈바 조인트는 글루코사민, 초록입홍합, 식이유황(MSM), 콘드로이친, 보스웰리아, 오메가3 성분이 함유돼 있다. 슬개골탈구 및 관절염, 십자인대 질환, 디스크 및 고관절질환으로 관리가 필요한 반려동물에게 도움이 된다.

데일리덴탈바 스킨코트앤이어는 세라마이드, 코엔자임큐텐,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있다. 만성 외이염, 아토피 식이알레르기가 있는 반려동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데일리덴탈바 가스트로 인테스티널은 소화에 도움이 되는 메스틱검과 차전자피, 울금가루, 후코이단, 감태추출물 성분이 들어 있다.

데일리덴탈바 아이브레인앤 리버는 노령동물들의 눈과 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 아스잔틴, 밀크씨슬, 베타글루칸, 도라지분말 등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

이달 말에는 심장, 신장, 결석 관리에 도움이 되는 데일리덴탈바 레날앤카디악이 출시될 예정이라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청담우리동물병원이 출시한 브랜드 메디코펫 데일리덴탈바 시리즈 © 뉴스1

이와 관련해 윤병국 청담우리동물병원 대표원장은 향후 동물병원이 성장하고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병원 내 전문 진료진,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비대면시대에 필수인 유통시스템을 함께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원장은 "아픈 반려동물들이 먹어서 건강 유지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맛도 있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먹거리를 고민했다"며 "제품의 원료 구성에서부터 제작, 출시까지 수의사가 직접 관여해 보호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메디코펫 브랜드를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질병 및 치료는 물론 먹거리도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며 "특히 아픈 동물들에게 먹거리는 정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강아지, 고양이를 잘 아는 전문가가 연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동물들의 건강한 삶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을 많이 공급, 제공해주는 기업이 되고 싶다"며 "강아지, 고양이가 태어나면서 삶을 마감하는 모든 기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계속 공부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병국 청담우리동물병원장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