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03 (토)
청담우리동물병원, 동물보호소에 간식 기부…인식개선 캠페인 진행도
청담우리동물병원, 동물보호소에 간식 기부…인식개선 캠페인 진행도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5.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내 보호소에 메디코펫 데덴바 간식 후원
청담우리동물병원은 최근 경기도 내 한 사설보호소에 동물용 간식 데덴바를 기부했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청담우리동물병원(대표원장 윤병국)이 최근 경기도의 한 사설 동물보호소에 데덴바 간식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데덴바는 청담우리몰에서 판매 중인 반려동물 프리미엄 브랜드 메디코펫의 데일리덴탈바를 줄인 단어다.

동물병원에 따르면 이번에 기부한 물량은 총 125박스 약 2500묶음이다. 이전에는 수의료 봉사 때 사료를 기부하다가 특별히 기호성도 좋고 슬개골 탈구 예방 등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간식을 선물했다는 후문이다.

청담우리동물병원은 지난 2016년부터 유기(유실)동물 및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단법인 '사랑의 스카프'를 만들어 활동 중이다. 동물보호소 봉사 및 보육원, 양로원을 방문해 동물매개치료 활동 및 한겨울을 나기 위한 연탄봉사 등을 진행했다.

또 '가족이 되어주세요', '반려동물 에티켓을 지킵시다', '사랑으로 안아주세요' 캠페인 등을 통해 인식개선과 유기동물 방지 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윤병국 24시청담우리동물병원장은 "강아지, 고양이 덕분에 병원이나 회사가 도움을 받으니 일부는 다시 돌려줘야 한다는 생각"이라며 "세상 모든 사람과 동물이 행복해질 때까지 작은 힘이나마 계속 보태려 한다"고 말했다.

청담우리동물병원 전경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