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48 (일)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첫돌' 기념 랜선 돌잔치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첫돌' 기념 랜선 돌잔치
  •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승인 2021.07.2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생중계…돌잡이 및 편지·선물 증정
첫돌 맞은 에버랜드 아기판다 푸바오.© 뉴스1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국내 최초의 아기판다 '푸바오'가 첫돌을 맞았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이날 오전 판다월드에서 푸바오의 첫 생일을 축하하는 랜선 돌잔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랜선 돌잔치는 방역 강화로 인해 일반 고객 초청 없이 판다월드 개장 전에 동물원 일부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돌잡이·생일축하 편지·선물 증정 등으로 진행된 생일파티 현장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돌잡이 후에는 에버랜드 유튜브 영상에서 푸바오 목소리를 연기한 어린이가 생일축하 편지를 읽어주는 시간이 이어졌고, 사육사들이 푸바오를 위해 정성껏 준비한 나무 미끄럼틀도 선물해줬다.

첫돌을 맞아 1년간의 성장 이야기와 사진을 책에 담은 포토에세이 '아기판다 푸바오'도 출간됐다. 이번 포토에세이는 푸바오의 탄생과 성장을 계속 함께 해온 강철원 사육사가 글을 쓰고, 에버랜드 사진을 담당하는 류정훈 포토그래퍼가 촬영한 푸바오 사진들로 엮어졌다.

포토에세이 외에도 강철원 사육사가 들려주는 아기판다 푸바오의 성장 이야기는 에버랜드 블로그에서 연재 중인 '아기판다 다이어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7월 28일 첫번째 이야기를 시작해 오는 21일 32화로 1년 간의 연재를 마감할 예정인 '아기판다 다이어리'는 고정 팬층이 두터워 지금까지 블로그 누적 조회수가 50만회가 넘는다.

에버랜드 동물원 관계자는 "푸바오가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는 이유는 사육사들의 헌신적인 보살핌과 자연포육을 하고 있는 엄마 아이바오의 모성애 덕분"이라며 "푸바오도 다른 판다들과 마찬가지로 생후 1년에서 1년6개월 사이에는 어미젖을 완전히 떼고 대나무가 주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