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23 (토)
강아지의 음식물 알레르기 줄이려면?…프로플랜 웨비나 30일 개최
강아지의 음식물 알레르기 줄이려면?…프로플랜 웨비나 30일 개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1.07.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사·수의대생 대상 임상에서 필요한 팁 공유
프로플랜 웨비나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음식물 알레르기'를 주제로 한 '프로플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30일 오후 9시부터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음식물 알레르기에 대한 기본 이론과 함께 실제 임상가들이 진료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팁들을 알려준다.

또 프로플랜 수의사 처방식 '퓨리나 HA 가수분해 사료'의 임상데이터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단일 콩 단백질 원료를 가수분해한 저알러지성 단일 전분 원료를 사용했다. 일반 지방 대비 소화 경로가 짧은 중쇄 지방산이 전체 지방 함량의 26%가량으로 구성하고 있어 소화도 쉽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번 강연은 송치윤 수의사가 진행한다. 송 수의사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 내과 주치의를 비롯해 해마루동물병원 내과 팀장 등을 역임했으며 반려동물 피부 관련 질병과 관련해 수많은 강연 경험을 가졌다. 이번 강연을 위해 3개월에 걸쳐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가수분해 사료의 임상 실험도 진행했다.

이번 웨비나는 2시간가량 진행된다. 강연 이후에는 30분에 걸쳐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도 운영된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은 수의피부과학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화제가 되는 분야이다. 하지만 많은 수의사들이 음식물 알레르기에 대해서는 깊게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웨비나를 많은 분들이 통해 실제 진료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슬레 퓨리나는 수의학 관련 정보와 진단툴,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 '애니답'(Anidap)과 함께 매달 다양한 주제로 반려동물 정보를 제공하는 웨비나를 진행하고 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마당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