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8 (금)
스페인, 화산 폭발로 '아사 위기' 개들 구출 위해 드론 띄운다
스페인, 화산 폭발로 '아사 위기' 개들 구출 위해 드론 띄운다
  •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승인 2021.10.20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당국이 카나리아 제도 라팔마섬에서 몇주동안 굶으면서 고립된 개 세마리를 구출하기 위해 드론을 띄울 전망이다.(트위터갈무리)© 뉴스1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약 한달 째 활동하고 있는 스페인의 화산때문에 몇주동안 고립돼 아사 직전에 놓인 개들이 극적으로 구조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페인 비상당국은 19일(현지시간) 카나리아 제도 라팔마섬의 화산재로 덮인 마당에 고립된 세 마리의 개를 구조하기 위해 무인 항공기(드론)를 띄울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CNN 보도했다.

앞서 스페인 당국은 화산 지역 상공에서 헬리콥터 회전 날개가 녹을 것을 우려해 헬기 비행을 금지했다.

드론 제조업체인 아에로카마라스의 최고경영자(CEO)인 자이메 페레이라는 넓은 그물을 장착한 50kg짜리 드론을 보내 개들을 한 마리씩 450m 상공으로 들어올려 구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레이라는 "드론으로 살아있는 동물을 구조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이번 임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개들이 드론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이다"고 전했다.

이어 "개들은 이미 몇 주 동안 거의 먹지 못하고 있다"며 "개들이 살기 위해서는 드론을 무서워해서는 안되기 때문에 구조작업의 성공 여부는 개들의 반응에 달려있다"고 우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