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43 (금)
"함께해서 고마웠어"…서울대공원 '동물위령제' 내달 1일 개최
"함께해서 고마웠어"…서울대공원 '동물위령제' 내달 1일 개최
  •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승인 2021.10.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공원 홈페이지서 '온라인 위령제'도 진행
지난해 서울대공원 위령비 앞에서 열린 동물위령제. (서울대공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장지훈 기자 = 서울대공원은 25일 서울대공원에서 지내다 세상을 떠난 동물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 행사인 '동물위령제'를 오는 11월1일 오후 2시 동물원 내 남미관 인근 위령비 앞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대공원 동물위령제는 창경원 동물원 시절인 1995년 3월 남미관 뒤편에 위령비를 건립하고 제1회 행사를 가진 데서 시작됐다. 이후 해마다 진행해 올해로 27회를 맞았다.

동물위령제는 올해 세상을 떠난 동물 소개와 서울대공원장 헌화, 사육사 추도문 낭독, 헌화 및 합동 묵념 등 순서로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대공원장과 동물원장, 각 부서 대표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치러질 예정이다.

동물위령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온라인 동물위령제' 페이지를 통해 11월1일까지 댓글로 추모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에서 올해 무지개다리를 건넌 동물은 현재 서울대공원에서 지내고 있는 우람이·아람이의 어미인 1992년 5월2일 생 유럽불곰 '포근이', 시베리아호랑이 '청이', 표범 '하범이' 등이 있다.

이수연 서울대공원장은 "동물위령제를 통해 많은 시민이 생명의 존엄성과 소중함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인간과 동물의 공존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